논리 연산자 ( &, |, &&, || )
&&가 ||보다 연산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&&를 먼저 수행한다.
입출력
Scanner scan = new Scanner(System.in);
scan.next();
scan.nextLine();
scan.nextInt();
scan.nextDouble();
//앞에 변수를 지정해서 저장할 위치 지정
//실행 여부 확인을 위해 윗줄에 sysout으로 한줄 입력
System.Out.print("이름 : ");
String name = scan.next(); //문자열을 입력받고 name 변수에 저장
배열
데이터 변수를 한번에 여러개 생성하기 위해 사용
배열 선언 -> 배열 생성 -> 배열 초기화
배열 선언 = int[] a; /// String[] a;
배열 생성 = a = new int[5];
배열 초기화 = 변수명[인덱스] = 값 으로 초기화를 한다
*****
배열의 모습을 문자열로 확인하는 명령어는 = Arrays.toString() => 스캐너와 비슷한 util import 필요
//System.out.println(Arrays.toString(배열이름));
배열의 길이를 확인하는 명령어 = 배열이름.length
//System.out.println(배열이름.length);
배열의 선언과 생성을 동시에 하는 방법
//byte[] arr2 = new byte[10];
배열의 선언 생성 초기화를 동시에 하는 방법
//int[] arr3 = {1,2,3,4,5,6,7,8};
배열의 초기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각 타입의 기본값으로 자동 초기화
//0 // 0.0 // null
중요함*******
int[] a;
a=new int[5];
//a는 0,1,2,3,4 번째의 공간(index?)을 가지고 있음
a[0]=10; // a의 0번째 공간에 10을 저장
a[4]=10; // a의 4번째 공간에 10을 저장
배열은 선언, 생성, 초기화 과정을 거친다.
제어문
조건문, 반복문, 탈출문
조건문 = if~else // switch
if(조건){
실행 내용
}else {
실행내용
}
if문의 조건실결과는 반드시 boolean형이어야 한다.
true면 if문 블록의 실행문이 작동하고, false면 else문 블록의 실행문이 실행된다.
if문은 else문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, else문은 if문 없이 사용할 수 없다.
결과에 부합하지 않을때 실행할게 없다면 else문 이하를 생략가능.
다중 분기 조건문 // if ~ else if ~ else
여러 조건을 설정할때 사용함
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조건을 검색하기 때문에 조건식 설정에 주의 필요
if(조건문){
실행문
}else if(조건문){
실행문
}else{
실행문
}
IF문의 중첩
if문 안에 if문을 여러번 중첩하는것
//조건이 성립되었지만 더 디테일한 조건을 설정할때에 사용
Switch~Case (스위치문)
스위치문에는 조건식이 아닌 값을 넣음 => case뒤에도 값을 적음
지정한 값이 있는 case문으로 넘어가서 끝까지 실행함.(빠져나가기 위해서는 break문 필수!!)
지정한 값이 없을 상황을 대비해서 default를 사용 (if~else문에서 else와 비슷한 효과를 가짐)
switch(값){
}
case 값 :
break;
case 값 :
break;
default :
break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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