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ckage day03_10_26.src;
interface Starcraft{
public void attack();
}
//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를 생성
class Protoss implements Starcraft{
public void attack() {
System.out.println("질럿의 공격");
}
}
public class Anonymous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인터페이스를 implements한 클래스를 만들고 인스턴스를 만든 후 메서드를 호출
Starcraft star = new Protoss();
star.attack();
//인터페이스를 implements한 클래스를 만들지 않고 인스턴스를 생성해서 메서드를 호출
star = new Starcraft() {
public void attack() {
System.out.println("저그의 공격");
}
};
star.attack();
//인터페이스를 변수도 만들지 않고 인스턴스만 생성해서 메서드 호출
new Starcraft() {
public void attack() {
System.out.println("테란의 공격");
}
}.attack();
//인터페이스를 implements한 클래스를 만들지 않고 인스턴스를 생성해서 메서드를 호출
// Starcraft z = new Starcraft() {
//
// public void attack() {
// System.out.println("저그의 공격");
//
// }};
// z.attack();
}
}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