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/코드

2022_10_12 연습 01 Quiz11 MainClass & Computer & KeyBoard & Mouse & Monitor

0304호 2022. 10. 12.

메인클래스

package quiz11;

public class MainClass {
	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Computer comp = new Computer();
	
	comp.setKey(new KeyBoard());
	comp.setMouse(new Mouse());
	comp.setMon(new Monitor("알파스캔"));
	
	comp.computerInfo();
	comp.getMon();
	
	}

}

컴퓨터 클래스

같은 quiz11패키지에 있는 KeyBoard클래스 Mouse클래스 Monitor클래스를 가져와서 사용함

package quiz11;

public class Computer {
	
	//1. 키보드, 마우스, 모니터 클래스를 저장하는 변수를 선언하세요
	public KeyBoard key;
	public Mouse mouse;
	public Monitor mon;
	
	//2.기본생성자를 생성하고, 변수를 클래스로 초기화 하세요
	public Computer() {
		key = new KeyBoard();
		mon = new Monitor();
		mouse = new Mouse();
	}
	

	//3.KeyBoard, Mouse, Monitor를 전달받는 생성자를 생성하세요.
	public Computer(KeyBoard key, Mouse mouse, Monitor mon) {
		this.key = key;
		this.mouse = mouse;
		this.mon = mon;
	}
	

	//4.키보드, 모니터, 마우스 정보를 출력하는 computerInfo() 메서드를 생성하세요
	public void computerInfo() {
		key.info();
		mouse.info();
		mon.info();
	}
	
	
	//5.키보드, 모니터, 마우스에 대한 getter/setter도 생성하세요	
	public KeyBoard getKey() {
		return key;
	}
	
	public void setKey(KeyBoard key) {
		this.key = key;
	}
	
	public Mouse getMouse() {
		return mouse;
	}
	
	public void setMouse(Mouse mouse) {
		this.mouse = mouse;
	}
	
	public Monitor getMon() {
		return mon;
	}
	
	public void setMon(Monitor mon) {
		this.mon = mon;
	}
	
	//6.메인메서드에서 getter로 접근하여 모니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세요
	
	
	
	
}
package quiz11;

public class Monitor {

	String moninf;

	public Monitor() {
		
	}	
	public Monitor(String moninf) {
		this.moninf = moninf;
	}

	public void info() {
		System.out.println("----모니터 정보----");
		System.out.println("from " + moninf);
	}
}​
package quiz11;

public class KeyBoard {

	public void info() {
		System.out.println("----키보드 정보----");
		System.out.println("from 삼성");
	}
}
package quiz11;

public class Mouse {

	public void info() {
		System.out.println("----마우스 정보----");
		System.out.println("from 미키마우스");
	}
}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