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/코드

2022_10_06 연습 05 MainClass & Player & Warrior & Wizard (상속)

0304호 2022. 10. 6.

상속 연습 3

Main클래스

package quiz04;

public class MainClass {
	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Warrior wa = new Warrior("Baba");
		wa.info();
		wa.bash();
		
		Wizard wi = new Wizard("WiWi");
		
		wi.info();
		wi.iceArrow();
		String match = "(^0-9)";
		
		
	}

}

Player클래스(부모클래스)

package quiz04;

public class Player {
	
	String name;
	int hp;
	int mp;

	void info() {
		System.out.println("케릭명:" + name);
		System.out.println("hp:" + hp);
		System.out.println("mp:" + mp);
	}
}

Wizard클래스(자식클래스)

package quiz04;

public class Wizard extends Player{
 	//Player클래스로 상속관계를 만들어 주세요
	//마법사는 생성될 때 ★이름만 매개변수로 받고, hp = 50, mp = 100이 됩니다.
	//마법사는 강력한 iceArrow()를 가지고 있습니다
	//iceArrow()는 호출될떄마다 mp를 -20씩 감소시킵니다

	Wizard(String a){
		name=a;
		hp=50;
		mp=100;
	}
	void iceArrow() {
		System.out.println("얍");
		mp = mp-20;
		
		System.out.println("mp:" + mp);
	}
	
}

Warrior클래스(자식클래스)

package quiz04;

public class Warrior extends Player{
	//Player클래스로 상속관계를 만들어 주세요
	//전사는 생성될 때 ★이름만 매개변수로 받고, hp = 100, mp = 50이 됩니다.
	//전사는 강력한 bash()를 가지고 있습니다
	//bash()는 호출될떄마다 mp를 -10씩 감소시킵니다
	
	Warrior (String a){
		name = a;
		hp=100;
		mp=50;
	}
	
	void bash() {
		System.out.println("이얍!");
		mp=mp-10;

		System.out.println("mp:" + mp);
		
	}
}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