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속 연습 3
Main클래스
package quiz04;
public class MainClass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Warrior wa = new Warrior("Baba");
wa.info();
wa.bash();
Wizard wi = new Wizard("WiWi");
wi.info();
wi.iceArrow();
String match = "(^0-9)";
}
}
Player클래스(부모클래스)
package quiz04;
public class Player {
String name;
int hp;
int mp;
void info() {
System.out.println("케릭명:" + name);
System.out.println("hp:" + hp);
System.out.println("mp:" + mp);
}
}
Wizard클래스(자식클래스)
package quiz04;
public class Wizard extends Player{
//Player클래스로 상속관계를 만들어 주세요
//마법사는 생성될 때 ★이름만 매개변수로 받고, hp = 50, mp = 100이 됩니다.
//마법사는 강력한 iceArrow()를 가지고 있습니다
//iceArrow()는 호출될떄마다 mp를 -20씩 감소시킵니다
Wizard(String a){
name=a;
hp=50;
mp=100;
}
void iceArrow() {
System.out.println("얍");
mp = mp-20;
System.out.println("mp:" + mp);
}
}
Warrior클래스(자식클래스)
package quiz04;
public class Warrior extends Player{
//Player클래스로 상속관계를 만들어 주세요
//전사는 생성될 때 ★이름만 매개변수로 받고, hp = 100, mp = 50이 됩니다.
//전사는 강력한 bash()를 가지고 있습니다
//bash()는 호출될떄마다 mp를 -10씩 감소시킵니다
Warrior (String a){
name = a;
hp=100;
mp=50;
}
void bash() {
System.out.println("이얍!");
mp=mp-10;
System.out.println("mp:" + mp);
}
}
'JAVA > 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2_10_07 연습 02 MainAccount & MyAccount & Account (상속 오버라이딩) (0) | 2022.10.07 |
---|---|
2022_10_07 연습 01 MainClass & Parent & Child (오버라이딩) (0) | 2022.10.07 |
2022_10_06 연습 04 MainClass&Phone&DmbPhone (상속) (0) | 2022.10.06 |
2022_10_06 연습 03 MainClass&Person&Employee&Student&Teacher (0) | 2022.10.06 |
2022_10_06 연습 02 StrEquals (0) | 2022.10.06 |
댓글